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돈갓흐 조하하세효~ (스윙스버전)
    Cook/한식 2019. 9. 10. 20:21

    안녕하세요 우주 식당입니다

    오늘은 비가 주룩주룩 오는 날이네요 여러분들은 일주일 중 아파트 장 서는 날 알고 계신가요?

    저희 아파트는 매주 수요일마다 여는데요 제일 유명한 돈가스 삼촌 리뷰해보면서

    집에서 해 먹는 법을 포스팅해볼까 해요

    이렇게 줄을 좀 서있어요 금방금방 포장해갈 수 있고 시간에 맞춰서 예약 포장도 되니까 바로 먹을 수도 있어요!

    즉석에서 튀겨 먹을 수도 있어서 좋고요!

    가격은 이렇게 되어있고요 세트 메뉴에도 보면 저렴하게 다양하게 먹을 수도 있어요

    가격 굉장히 저렴하지 않나요?

    돈가스만 있는 게 아니라 새우튀김 소시지 가스 닭가슴살 튀김 생선가스 이렇게도 있네요 

    제 아내가 미리 봐 둔 곳이라 저도 처음 가봤는데 저렇게 사장님은 뒤에서 직접 튀겨주고 계시고요

    앞에 사장님은 포장 손님들 계산해주시고 포장해주시고 있으시더라고요

    저희는 총 3개 치즈 돈가스 2개, 고구마 치즈돈가스 1개로 구매해서 5,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집에서 돈가스 튀겨먹는 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약간 궁중팬 같이 오목한 팬만 있다면 튀김도 어렵지 않습니다

    보통 주부님들이 튀김 하면 기름 많이 써야 해서 곤란하시고

    어떻게 처리하고, 보관해야 하실 줄 모르시잖아요

    궁중 팬에 만약 이 돈가스를 튀기고 싶다고 하면 돈가스 두께 중 반 정도만 기름을 채워주시고요

    한 면씩 뒤집으면서 튀겨 주시면 기름을 많이 안 쓸 수 있고요 

    궁중팬이 없으시다면 그냥 일반 프라이팬 또는 그냥 냄비에 똑같은 기름양을 쓰시면 돼요!

    그럼 기름양을 반이상 줄일 수 있고요 

    보관법은 간단합니다 팬에서 완전! 식힌 후 거름망에 걸러서 용기에 담아 그늘진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세요

    그러면 여러 번 쓰실 수 있답니다 보통 가정집에서는 많은 양을 튀기는 게 아니라

    7~10회 정도까지 쓰고 폐기하시면 되는데요

    폐기하는 법은 똑같이 용기에 식혀서 보관 후 각 아파트마다 쓰레기 처리장 있잖아요?

    거기에 보면 폐기름 버리는 곳이 있으실 거예요 없으시다면 경비실에.. 여쭤보셔야 합니다 

    이 폐기름이 말통 한통에 3만 원대로 팔릴 거예요 아마.. 

    아무튼 폐기법은 이러합니다!

     

    이거는 고구마 치즈돈가스 한 개랑 그냥 일반 치즈 돈가스 한 개씩 튀겼어요! 

    조금 타긴 했는데요 고기도 두툼하고 튀김도 엄청 바삭했어요! 

    치즈 덕분에 고소하고 고구마 들어간 돈가스는 달콤 고소 이렇게 해서 맛있게 케첩에 찍어먹었답니다!!

    튀김 하는 김에 교자 만두도 아래쪽만 튀겨서 먹었는데 별미죠 요건 ㅎㅎ

    아내가.. 국은 없냐 길래.. 급하게 끓인 계란국 맛있게 먹었는지 모르겠네요...ㅎㅎ

    이건 여기가 저녁 시간대에는 손님이 줄 서서 기다리고 있어서 미리 전화하셔서 

    예약해놓으시면 그 시간에 맞춰서 튀겨서 포장해놓으시더라고요 

    그럼 픽업하고 계산만 해가시면 빠르게 드실 수 있죠!

    아이가 있으신 어머니들 아버지들이 사가시면 아이들한테 엄마 최고! 아빠 최고! 소리 들을 수 있지 않을까요'?!

    자려먹은 식탁 음식입니다! ㅎㅎ 어떤가요 급하게 밥을 준비해서 차려진 게 

    많이 없어서 조촐하죠?ㅎㅎ 오늘 저녁은 집에서 가족들과 돈가스 어떠신가요?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셨는지도 궁금하네요 여러분! 

    그럼 오늘은 이만!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