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푸드클리너-바이오린클
    Life/우주아빠의 V-log 2019. 9. 13. 10:18

    안녕하세요 우주 식당입니다!!

    오늘은 요즘 유행하고 있는 펀딩 와디즈 펀딩에서 구매한 바이오 린클이라는 제품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마침 오늘 딱 제품이 와서 바로 글을 올렸죠! 헤헷

    바이올린 클 제품은 다른 유사품도 있으니 주의하시고요 

    구매처는 와디즈 펀딩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니 알아두세요! 

    구매 가격은 50만 원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 음식물 처리기는 일반 음식물 분쇄기처럼 설치하면 끝이 아닌 거 같더라고요

    푸드 클리너라는 미생물들을 배양을 해야 합니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음식물 버릴 수 없는 것도 있어요

    분류 정확하게 해 주셔야 합니다!

    일반쓰레기들로 분류가 돼야 하는 것들은 정말

    일반쓰레기로 분류를 해야 합니다 첫배 양을 하고

    일주일 동안은 탄수화물을 하루에 한 번씩 꼭 넣어줘야

    건강한 미생물들이 배양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흠..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갑니다 약간 미생물들을 키워야 하는?

    그런 느낌이 들어요

    외간인데 저는 블랙으로 구매를 했어요 색상은 3가지로 블랙, 네이비, 화이트

    이렇게 있습니다 저는 블랙이 제일 무난한 거 같아 이거로 구매를 했어요 

    색상은 본인 취향 것..ㅎㅎ

    내부를 여시면 요렇게 되어있어요

    요거는 푸드 클리너이고요                   요거는 삽

    요거는 교반 봉                                 푸드 클리너를 넣은 모습이고요

    푸드 클리너 처음 딱 오픈하시면 약간 톳밥 같은 냄새가 나요 구수하니

    미생물이라 그래서 막 냄 내 날줄 알았더니 그런 건 아니더라고요

    미생물이 어떤 건지 잘 모르시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Q. 바이오린클의 핵심, 푸드 클리너(미생물)는 무엇일까요?

    바이오 린크에 사용된 미생물(푸드 클리너)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수상한 블루바이오센터에서, 전통 콩 발효식품에서 찾아낸 바실러스 혼합체 미생물입니다. 고염, 고산성, 고온에 강한 특성이 있기 때문에 맵고 짠 한국 음식 분해에 최적화된 미생물입니다. 

    그러니까 우리나라 전통 콩에서 찾아낸 미생물이라는 점! 

    물 2리터를 준비해서요 골고루!! 중요합니다 골고루! 

    미생물들에게 물을 부어 줍니다!

    왜 골고루 부어야 하면 너무 한쪽만 부어주면 골고루 물들이 미생물들이 먹질 않아서요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왜 음식물 분쇄기 그냥 음식물 버리기를 선택 안 하고

    바이오린클을 선택했냐면요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면 환경보호도 되고  이 미생물들이 나중에는 비료로도 쓸 수 있어요

    그래서  옆 라인 보면 선이 있습니다 그 선에 다다르면 버려줘야 해요

    선 까지만 버려주시고 나머지는 또다시 음식물을 분해한다고 합니다!

    또 한 가지 장점은 제가 집에서 요리를 많이 하다 보니 음식물이 나올 때가 많은데 

    음식물 버리러 밖에 나가기도 귀찮고.. 손에 묻으면 또 지저분하고 그래서 선택한 이유도 있습니다~

    남자분들한테는 참 좋은 녀석이지 않나요?

    그리고 장점 한 가지! 더! 또 있습니다!

    소음 문제가 제일 궁금하실 거 같은데요

     정말 소리 안 나요! 

    주방에 두고 저는 거실에서 티브이 보면 있는지도 모르겠고

    가까이 가서 소리를 들어도 이게 돌아가긴 하는 건가 싶어서 열어보기도 했습니다 

    바이올린 클 공식 홈페이지에서 데시벨 측정 수준을 검사해봤더니 

    35 데시벨 정도라고 하네요 속삭이는 소리보다는 약간 높고 도서관에서 나는 소리보단

    약간 낮은 소음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거의 안 들리는 정도이죠! 

    근데 주의할 점은 혹시 배양을 잘못하시거나 제품에 문제가 있다면 반드시 소음이 납니다!

    소음이 나거나 하시면 곧바로 바이올린 클 공식 A/S센터에 전화를 하셔서 교체받으시면 됩니다!

    참고하시라고 대표번호 남겨 놓을게요!

    대표번호 : 1644-3664 

    뚜껑 덮고 전원 켜주시면 마무리됩니다!

    오후 1시에 시작을 했으니! 다음날 1시에 탄수화물 밥 한 공기 양 정도를 넣어주라고 했으니

    그때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추석 잘 보내세요 여러분! 

    즐추!

    댓글

Designed by Tistory.